본문 바로가기

행복한일은 매일 있어!

서울역 직통열차/ 도쿄 나리타 아시아나 후기 / 인천공항 아이가 놀만한 곳 feat. 차일드밀 , 핑크퐁 , 뽀로로

728x90
반응형

이번 봄 처음으로 아이와 함께 해외여행을 떠났다ㅎㅎ
아이와 나 단둘이 ㅎㅎㅎ



오 마이갓!!! 여행 전에 설렘보단 걱정과 두려움이 더 컸던 건 이번이 처음이다…. ㅎㅎ

서울역 도심공항에서 수속하면서 캐리어를 부치고 직통열차를 타고 편하게 공항까지 무사히 왔다!

공항철도와 직통열차는 다르다!
간단하게 차이점을 말하자면,

직통열차는 티켓을 끊고 자리도 지정되는 기차 같은 열차이고,
공항철도는 지하철에서 연결되는 공항 가는 전철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직통열차가 시간이 더 짧게 걸리지만 소요시간 상관없다면 공항철도가 절반가격이기 때문에 이용해도 상관없다 ㅎㅎ 하지만 , 나는 아직 5세 아이와 함께이기 때문에 직통열차를 이용했다!

게다가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등등 몇몇 항공기를 이용하면 서울역에서부터 바로 수하물을 보낼 수 있다 ㅎ

가능한 항공사 리스트는 밑에!!


서울역에서부터 사진을 자세하게 찍어서 올리고 싶었지만… 너무나도 이른 시간이라 아이를 챙기느냐고 사진은 찍지 못함…. 휴…



아무튼, 우여곡절 끝에 인천공항 1 터미널에 도착!
오랜만에 다시 오는 , 아이와 함께 오는 인천공항!!


오 첨부터 싱기해 하는 아이와 정신없는 엄마의 여행 ㅎㅎㅎㅎㅎ


제1터미널에 도착!
ㅎㅎㅎㅎ 짐이 없으니 너무나도 편하게 공항까지 올 수 있었다 ㅎㅎ


다양한 공항의 모습을 구경하면서 아시아나 마일리지 적립을 위한 가입을 하러 갔다 ㅎㅎㅎ

미성년자라서 멤버십가입이 현장에서만 가능한 것 같았다 ㅎㅎ

수속은 이미 끝난 상태라 바로 가입하고 마일리지 추후적립을 신청해했다.


아시아나 마일리지 관련 업무를 보고 싶다면 B로가서 젤 안쪽으로 가면 사무실이 있다 사무실이라기보다 데스크가 있다 ㅎㅎㅎ

인천공항 아시아나 사무실? 마일리지 적립하는 곳은 바로 여기!! 그런데 사진은 또 없음 ㅎㅎㅎ



바로 들어가서 면세품부터 찾는다 ㅎㅎ
면세품 찾는 곳은, 11번 게이트 쪽에 있다 ㅎㅎ
인천 제1터미널 동편 면세품인도장은 11번!!!


도착해서 둘러보면 에스컬레이터가 있는데 위로 올라가는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가야 한다 ㅎㅎㅎ
그럼 바로 보이는 동편 마티나라운지!!!
가고 싶지만, 별로 먹지도 않는 애긴데… 먹어봤자 맨밥에 김만 먹는 아이라… 들어가지 않았다… 또르륵…


마티나라운지 바로 맞은편에 면세품 인도장이 있다 ㅎ
간단하게 산 것들만 챙기고 짐을 늘릴 수가 없어서 많이 사지 못했다…. ㅎㅎ 괜찮다 지금까지 안전하게 온 것만으로도 ㅎㅎㅎ


그리고 중요한 것은!!!
11번 게이트에 패밀리센터가 있다!!

핑크퐁 패밀리센터!! 아이들이 신나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놀이공간이다 ㅎㅎ 놀이터?? ㅎㅎ애기가 없을 땐 이런 공간이 잘 보이지 않았는데, 애기가 생기니 이런 시설이 정말 중요하다!! 아이의 행복이 나의 행복… 아이가 칭얼거리기 시작하면 하루가 힘들다. 물론 그렇지만 단호할 땐 단호하게!!! ㅎㅎㅎ


미로처럼 생긴 공간에서 너무나도 신나게 놀았다 ㅎㅎ
신나게 뛰어놀고 비행기에서 낮잠자주길 바라면서 신나게 뛰어놀게 했다 ㅎㅎ



시간이 다가와서 비행기릉 타러 이동하는데 발견한 왕의 행차 ㅎㅎ 신기하고 내가 외국인이었다면 정말 인상 깊을 이벤트였다 ㅎㅎㅎ



왕과 왕비의 행차를 보고 이동하다가 발견한 뽀로로 놀이터!!!

인천공항에는 뽀로로 키즈존이 여러 개 있는데,
내가 발견한 곳은 인천공항 제1터미널 15번 게이트 쪽에 있는 뽀로로 우주여행 키즈존이었다!!



맞은편에는 라그랄리아도 있어서 간단하게 식사나 커피를 마시면서 애기랑 같이 시간 보내기 좋을 것 같았다 ㅎㅎㅎ

하지만 우리는 탑승을 해야 했기 때문에 구경도 못하고 지나쳐야 했다… 또르륵…



비행기에 거의 막바지에 들어갔는데, 앉자마자 얼마 되지 않아 바로 아이들용 선물을 나눠주신다! ㅎㅎㅎ

보아하니 한국에서 떠날 땐 색칠공부를 주시는 것 같았다 ㅎㅎㅎ


색칠공부와 간단한 색연필을 주신다 ㅎㅎㅎ
근데 엄마의 바람과는 다르게 아이는 관심이 없다 ㅎㅎ

이유는..? ㅎㅎ


뽀로로가 있기 때문이다…..;;

아시아나 나리타행 비행기에는 뽀로로 헬로카봇 만화영화가 있었다.

마리오 극장판 엘리멘탈 애니메이션 영화도 있었다.



그리거 해리포터도 있었다 ㅎㅎ
두 시간 반정도 걸리는 여행인데 영화 한 편 보고 밥 먹오 하면 딱 알맞게 도착할 것 같았다 ㅎㅎ


그리고 대망의 기내식!
특별식을 신청하면 가장 먼저 받아 볼 수 있는데,
차일드식? 키즈밀? 유아식?  발권기준 나이로 정해지기 때문에 키즈밀 불리는 기내식을 받았다.

네 가지 메뉴 중에 바꿀 수 있는데,
아시아나에 전화해서 바꿔야 한다.

아시아나 예약센터 1588-8000

기내식을 받아보니 차일드라고 써져 있었고 누군 차일드밀 누군 키즈밀 누군 유아식 ㅎㅎㅎ뭐가 맞는지 모르지만 잘 신청해서 잘 받았다 ㅎㅎ

네 가지 메뉴 중에 고를 수 있었는 제, 떡갈비와 맛밥을 골랐다 ㅎㅎ 첨에 전화를 듣고 맛밤인 줄..;; ㅎㅎㅎ


기내식이니까 그냥저냥 기대하지 말고 먹었지만, 난 기내식 항상 잘 먹는다 ㅎㅎ 애기도 맨밥을 좋아해서 잘 먹었다 ㅎㅎ


그리오 이 키즈밀 박스가 아주 좋았다 ㅎㅎ 나도 받고 싶게 생긴 구성이었다 ㅎㅎ

어른들이 먹는 일반식은??!!!!


단호박샐러드도 맛있고 모닝빵은 안 먹었지만 미소크림소스가 올라간 닭고기도 맛있었다 ㅎㅎ
그래서 만족스럽게 식사를 했다 ㅎㅎ


그리고 낮잠까지 사줘서 아주 성공적으로 비행을 마쳤다 ㅎㅎㅎㅎ



우리를 날라준 아시아나 비행기  우리애 긴 색동 비행기라고 부른다 ㅎㅎㅎ

일본까지 무사히 다녀와서 지금 이렇게 티스토이 글을 올리고 있다 ㅎㅎㅎ 휴 ㅎㅎㅎ 살아 돌아왔네 ㅎㅎㅎ



그렇지만 이번 여행을 통해 이제 애기가 동행하는 해외여행은 용기를 내서 더 시도할 수 있을 것 같다 ㅎㅎ

행복한 일은 매일 있어!!





제주도 아이와 함께 시간 보낼곳이 궁금하면??!!

https://everyday-pooh.tistory.com/m/204

제주공항 대한항공 칼라운지 후기/ 제주공항 꿀팁! 놀이터 아이들 놀수 있는 곳

제주도 공항 칼 라운지 후기!! 대한항공 라운지 위치 꼭!!! 체크체크!!! 체크인하고 짐 부치고 절대!!! 절대!! 출구 수속을 하면 안 된다!‘ 그럼 라운지 이용불가!!!! 라운지는 체크인 장소 옆 ATM을

everyday-pooh.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