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한일은 매일 있어!

남양주 아이와 함께 가볼만 한곳, 딸기나라 , 딸기체험 농장 추천

728x90
반응형

딸기의 계절! 딸기는 참 맛있는데, 맛있는 딸기는 참 비싸졌다!!
주변 지인이 딸기 농장에 자주 간다는 이야기를 듣고 관심이 생기던 시기에 우리 집 애기가 갑자기 딸기를 먹지 않아서 편식치료를 위해 딸기농장에 방문해 보기를 했다!!



남양주에는 많은 딸기나라가 있다.
그런데, 딸기나라가 유일하게 예약이 빨리 차고 예약하기 힘든 곳이다.

우리도 겨우 2주 뒤에 예약을 한 뒤 오매불망 기다려서 갈 수 있었다 ㅎㅎ


딸기나라 입구에 차를 대고 바로 맨 앞에 있는 비닐하우스에 들어가면,

이렇게 멋진 공간이 있다 ㅎㅎ
안에서 사장님의 설명을 들으면서 딸기 따는 방법도 배우고 딸기잼도 만든다.



일찍 도착해서 여기저기 둘러보면 레몬 나무도 있고 파파야 나무도 있고 그네도 있다 ㅎㅎ



딸기나라답게 딸기사진도 찍을 수 있다 ㅎㅎ



이곳은 유기농으로 농사를 짓고 화학비료를 쓰지 않아 따자마자 바로 먹어도 되는 유기농딸기이다.

베스라는 외래종을 장담그듯이 담가 발효시킨 다음 비료로 사용하신다 했다.
이러한 과정이 많이 번거롭고 힘들어서 많은 농가가 사용하지는 않지만 딸기나라는 이런 방법만 고수한다 하셨다.



주의 사항이 잘 적혀있다. ㅎㅎㅎ 이대로만 해도 된다.

간단하게 딸기를 딸 때 조심해야 하는 주의사항을 듣고 입장한다.


벌통발견!!!
건드리지 말 것!!!
그냥 혼자 겁먹어본다 ㅎㅎㅎ

딸기 딸 때는 500g짜리 플라스틱 통을 주신다.
통 가득 딸기를 따면 되고, 따면서 먹는 딸기는 무제한으로 먹을 수 있다 ㅎㅎ

딸기를 씻게 되면 단점이 수용성 비타민이 씻겨 내려가기 때문에 안 씻어 먹는 게 좋고, 이렇게 체험으로 따는 딸기는 냉장고에 들어가도 좋지 않다고 한다. 당일이나 익일정도에 다 먹어주는 게 좋다고 한다.

손이 닿은 부분은 금방 무르거나 상할 수 있기 때문에 한번 잡은 딸기는 끝까지 책임지고 따야 한다고 한다!!




이건 딸기 따러 들어가기 전 사진인데, 플라스틱통 한 사람당 하나씩 준다 ㅎ

다다고 자리로 돌아오면 인덕션 위에 냄비가 하나씩 놓여 있다 ㅎㅎ



딸기를 넣어주시고 이제 바로 잼 만들기 시작!
ㅎㅎㅎ 잼 만드는 건 초등학생 이후로 첨 해본다 ㅎ
설탕 딸기 넣고 계속 타지 않게 저어주고 물기를 날려주면 잼이 완성된다 ㅎㅎㅎ




이런 유리통으로 두병이 나온다 ㅎㅎ
언제든 예약가능하고 6월까지 체험이 가능하다고 한다 ㅎㅎ 방학 동안에도 아이들과 함께 가면 좋을 것 같고 어린이집에서 점심 먹고 낮잠 자기 전에 픽업해서 가기도 좋다 ㅎㅎㅎ

https://m.map.kakao.com/actions/detailMapView?id=27042456&refService=place

팔당유기농딸기나라

지도에서 위치를 확인하세요

m.map.kakao.com



팔당 근처 딸기체험 가능한
딸기나라 추천!!
40개월 아이와 함께한 체험 추천!
팔당 근처 아이와 함께 가볼 만한 곳!

행복한 일은 매일 있엉!!!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