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벅스, 스타벅스 리저브

엘살바도르 라 팔마 El Salvador La Palma

728x90
반응형

2020 봄 리저브 원두.




산뜻한 히비스커스의 산미와 잘익은 라즈베리의 풍미가 있는 커피이다.
과일의 풍미나 산미가 있는 커피를 아이스로 마시는 것을 좋아한다.


케멕스로 마셨을땐 굉장히 맑고 아이스 히비스커스티를 마시는 듯한 느낌이였다.

과일풍미가 있는 원두를 케멕수 아이스로 주문하면 거의 실패는 없는듯 !! :)



스타벅스에만 있는 추출기구 클로버로 마셨을땐 ,
산미가 강하고, 확실히 추천으로 되어있는 케멕스나 푸어오버가 더 특징을 잘살려내는것 같다.
표면에 보면 오일도 있고 막판에는 커피미분도 나오는데, 나름 미분이 어울리는 커피도 있더란 말이다... 하지만 엘살 바도르는 아닌거 같다;; 지극히 개취 !



푸어오버로 내린 아이스 엘살바도르와 따뜻한 엘살바도르...

케멕스로 마시던 아이스보단 푸어오버로 마신게 좀더 묵직하다 해야하나 ?
따뜻한 푸어오버 엘살바도르는 마실때 히스비커스 향과 달달한 라즈베리의 풍미가 잘 느껴진다.

굿굿 !!

엘살바도르는 이름은 익숙하지는 않지만, 커피맛은 좋고 왠지 흔하지않아서 매력있는 커피인듯싶다.




예술가의 고장이라서 리저브 엽서에는 굉장히 예쁜 마을이 그려져있는데 ㅋㅋㅋㅋ 그림 귀엽다 ㅋㅋ


2020 봄시즌 원두중에 아이스 음료로 마시기에 젤 맘에 드는 원두 !!! ㅎ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