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한일은 매일 있어!

청와대 관람, 청와대 주차,개방 관람 후기/ 청와대 국민 품으로

728x90
반응형

청와대!! 개방!!!’
드디어!!!
2022.5.10-2022.5.22까지!!! 뉴스에서 청와대 개방이 소식이 나오고 바로 카카오톡으로 예약을 했다!!
결과는???!!!!!
남편이랑 나랑 모두 당첨!!!
왜냐면 둘 다 평일 아침 7시 -9시에 신청했기 때문에!!
(다 당첨되는 것인지.. 알 수는 없지만..?)




신청하고 당첨되면 문자가 온다!!


문자를 가지고 입구에서 바코드만 보여주면 끝!!!



일단 ,
우리 가족은 아이가 있어서 주차공간이 필요했는데,
청와대 가는 길에 거리나 요금으로 봤을 때 경복궁 주차장이 제일 적당한 장소였다!!

청와대 주차!! 꼭 참고하세요!

기본 2시간에 3000 원입니다!!!




경복궁 주차장을 검색해서 가시면 됩니다.!!
2.5톤까지는 소형차!!


지하에 주차하고 출구로 나오면 경복궁이랑 연결되는 곳이 보이는데, 이곳을 등지고 반대로 나오면

경복궁이랑 청와대를 오가는 셔틀버스가 있다고 한다.
근데 아침 이른 시간이어서 그런지, 셔틀이 보이지 않고 안내하는 사람도 없다..

그래서 그냥 걸어가기로 했다!
걸어가도 10-15분 정도 거리여서 걸어갈만하다!





쭉 이 길을 따라서 가다 보면!!!!





국립 중앙 박물관을 지나서!!






예쁜 길과 건물을 따라서 걷고,,
또 걷고,,,



춘추문이 보인다!!

청와대는 춘추문과 정문을 통해서 들어갈 수 있다!!




입구에 바코드를 찍어서 들어가면 ,
내 이름과 몇 명 신청했는지 다 나온다… 후들후들




바닥에 이렇게 표시도 되어있고 아주 친절 친절!!!



이렇게 간략하게 소개도 되어있고 ,,

잘 읽어보지는 않았지만 ㅎㅎㅎㅎㅎ





춘추문을 통해 바로 나오면 헬기장이 나오는데,
이 공간을 이렇게 예쁘게 꾸며 놓았다!






너무 예쁘다!
청와대인데 , 놀이동산? 수목원 같은 느낌이 난다
청와대는 약간 근엄하고 강력한 보안 때문에 무서운? 공간이기도 했는데, 이번에는 달랐다!






공연도 많이 있다고 한다
우리가 방문한 시간에는 아쉽게도 없었지만,
생각보다 굉장히 많이 준비되어있으니 ,
방문하면 꼭 보시고 가세요!!!
춘추관 공연 안내표 참고하세요!!




이정표가 잘 되어있어서 따라서 가기만 하면 금방 다음 행선지로 갈 수 있다!!






다음은 상춘재!

사람이 많아서 여기부터는 사람 안 나오게 찍는 것 자체가 너무 힘들었다… 휴…. 상춘재 맞은편에는
뉴스에도 나왔던 아주 오래된 나무가 있었다.




1845년부터 있었다는 나무…
실제로 보면 웅장하다!

역사가 깊은 나무였다!








주변 정원은 너무 예쁘게 잘 조성되어있었다!!
지금은 경복궁이 완전히 개방되어있지만,
처음 개방되었을 때가 이런 기분이었을까…?
ㅎㅎㅎㅎㅎ

5/10-5/22 일까지 개방이라 아쉽지만….
개방 기간에 많은 사람들이 와서 이 기쁨을 함께 누렸으면 좋겠다.




녹지원 포토스폿도 있고!!
ㅎㅎ 신기방기!!








대정원 공연 안내 스케줄도 있다!!
관람 후기 누가 남겨줘요 ~~~!!!






그리고 대망의 본관!!!
우리가 청와대!! 생각하면 떠오르는 그곳!!!






이렇게 앞에는 사진을 찍기 위한 줄도….
ㅎㅎㅎ 그렇지만 나는 찍지 않았다
점점 햇빛 때문에 덥고 지쳤다 …





마지막 행선지 영빈관 가는 길!






영빈관은 사진 찍고 오래 머물지 못했다…
아기를 안고 다녀서 둘 다 지침… ㅎㅎㅎㅎ



네,,, 영빈관은 이렇대요…. ㅎㅎㅎㅎㅎ







영빈관 지나서 영빈문으로 나오면 보이는 분수…
이렇게 청와대 투어는 끝났습니다.
다시 경복궁 주차장으로 가는 길에 정말 어마어마한 수많은 인파가 몰려오고 있었다. ㅎㅎㅎㅎㅎ
이렇게 신기하고 뜻깊은 경험이 너무 즐거웠다 :)
나중에 아이에게도 사진으로 남겨 줄 수 있는 좋은 추억이었다.

청와대 꿀팁!!
청와대 입장 준비물은 따로 필요 없지만,
나름대로의 꿀팁이라면 양산… 선글라스 등등 준비해 가세요…. ㅎㅎ 후하 더워





마지막, 요금은 3000원!!

성공적인 청와대 개방 관람 후기!!!











728x90
반응형